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

구글 애드센스 한 달만에 승인!

by □☆ 2020. 9. 2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받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7월 29일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블로그 시작한지 약 2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어려움이 엄청 많았어요. 이게 진짜 쉽지 않더라고요. ㅠㅠ 예전이라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정말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워졌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는데요.

일단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1. 블로그 글 쓸 때 1,000자 이상 쓰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팅 하나를 쓸 때 1,000자 이상 써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매번 글자 수가 1,000자를 넘었던 건 아니고요. 보통 500자 이상은 됐습니다.

 

2. 1일 1포스팅

- 하루에 한 번 꼭 포스팅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매일 하진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성실하게 하는 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유리하단 생각은 듭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매일은 아니지만 일주일에 5일 이상 했습니다.

 

3. 사진을 최대한 적게 넣기

- 사진을 최대한 적게 넣는 게 좋다고 하는데 이건 별로 상관 없는 것 같아요. 맛집 포스팅 같은 경우에 5개 이상의 사진을 넣기도 했는데 그다지 영향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4. 카테고리 최대한 줄이기

- 제 블로그 카테고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테고리가 완전 적은 편은 아니고요. 그렇다고 많은 편도 아니네요. 카테고리도 애드센스 승인과는 그다지 관계 없어 보입니다.

 

5. 블로그 개설하고 한 달 뒤에 신청

- 블로그 만들고 나서 한 달은 지나고 신청해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난다고 하는데 저는 1주일 만에 신청했고요. 승인 거절 이유도 그에 대한 건 아니었어요. 블로그 만들고 나서 어느 정도 포스팅 쌓였다고 생각 되시면 바로 신청해도 될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TIP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한 날은 8월 6일입니다.

최종 승인 날짜는 9월 22일. 무려 한 달 반 정도가 걸렸습니다.

처음 신청했을 때 블로그한지 일주일 정도 됐을 때였고요. 포스팅 수는 10개 정도였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면서 같이 신청했는데 카카오 애드핏은 바로 다음날 승인이 난 반면 구글 애드센스는 영 승인이 안 나더라고요.

 

 

 

8월 6일 이후로 제가 계속 받았던 메일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매번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이었습니다.

한 달 내내 이런 메일을 받다 보니까 진짜 나중엔 다 포기하고 싶어지더라고요. 제 블로그의 최종 목적은 수익을 내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너무 짜증이 났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힘들었던 건 구글 애드센스 거절 이유가 코로나 이슈 때문이었단 사실입니다. 다른 점이 이상이 있다면 수정해서 계속 신청했을텐데 매번 애드센스 거절 이유가 코로나 이슈로 블로그를 검토할 수 없다- 였습니다.

 

그러면 제가 한 달 반만에야 겨우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요?

 

바로 끊임없는 재신청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메일이 오면 다시 또 신청하고, 또 신청하고 계속 반복했어요. 재신청의 재신청 계속 연속이었죠. 나중에는 누가 이기나보자 하는 심정으로 계속 신청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결국 되더라고요! 사실 9월까지만 계속 신청해보고 안 되면 좀 쉬었다가 다시 신청해야지 싶었는데 결국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ㅠㅠ

 

 

▶ 한 달 반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저도 드디어 이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축하 메일!

 

승인 메일 받으니 진짜 기쁘더라고요. 이제 열심히 블로그로 수익을 내보려 합니다. 기존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도 달고 있었는데 이것도 꽤 재미있었는데 이제 애드센스로 본격적으로 즐겁게 블로그 하면서 돈도 벌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서는 이 변방의 작은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수익이 나는지 한 달 뒤에 한 번 정산해서 올릴게요.

 

현재 하고 있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 수익도 조만간 알려드릴게요! 이게 은근히 쏠쏠하더라고요.

 

아마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다리고 계실 거예요. 특히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애드고시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어려워졌고요. 승인 기다리고 있는 분들 계속 도전하셔서 저처럼 꼭 승인 받으시길 바랄게요. ^^

 

이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였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 #애드고시 #애드센스광고 #블로그광고 #블로그돈벌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