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간단하게 하는 법! (+카톡 생일 공개 & 친구생일 비공개)

by □☆ 2020. 10. 22.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설정 초간단하게 하는 법!

카카오톡 꿀팁 :: 카톡 생일 공개 비공개 간단 설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설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카카오톡을 쓰다보면 저장해놓은 친구들의 생일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친구의 생일에 쉽게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줄 수도 있지만 가끔은 모르고 지나가고 싶은 생일도 있죠.

그리고 내 생일이 친구의 카톡에 뜨는 게 싫을 때도 있고요.

카카오톡은 생일 때마다 프로필을 화려하게 꾸며주고 프사에 생일 모자도 씌워줘서 귀엽기도 하지만, 가끔은 내 생일이 공개되는 게 부담스럽기도 하더라고요.

 

이럴 때 쓰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두 가지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비공개하기 카카오톡에서 친구 생일 안 보기

 

이렇게 두 가지를 천천히 알려드립니다.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1

 

가장 먼저 카카오톡으로 접속해 주시고요.

카카오톡 접속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이 왼쪽 화면입니다. 왼쪽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편집 - 친구관리 - 전체설정 세 가지가 뜨는데요. 그 중에서 카카오톡 전체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전체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이 뜰텐데요. 빨간 네모 박스인 개인/보안을 눌러 주세요.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2

 

개인/보안으로 잘 들어갔다면 왼쪽 화면이 뜰텐데요.
이 화면에서 카카오계정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계정 화면으로 들어갔으면 오른쪽 화면이 뜹니다. 거기에서 내정보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거의 다 왔는데요.

여기까지 들어왔다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모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3

 

내정보 관리까지 오셨으면 비밀번호 확인하는 부분이 있을 거예요. 비밀번호 한 번 입력해 주시고요.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닉네임, 생일, 성별 모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카카오톡 생일을 변경해줄 거니까 생일 부분 클릭해주시고요. 그럼 오른쪽 화면 같은 창이 뜹니다.

지금 저는 아무것도 입력되어 있지 않는데요.
아무것도 입력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가 된 것입니다.
보통은 들어갔을 때 본인의 생일이 적혀져 있을 거예요. 그 부분을 연도, 월, 일로 바꿔주시면 생일이 아예 없어지는데요. 그렇게 하면 생일 비공개가 됩니다.

만약 카카오톡 생일 공개를 하고 싶다면 자신의 생일을 입력해주시면 되는 거겠죠!

자, 여기까지가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공개, 비공개하기였고요.

 


 이번에는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안 보기 설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생일 표시를 없애지 않으면 위 화면과 같이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 라는 내용이 계속 뜰텐데요.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이걸 삭제하지 않으면 친구 생일을 계속 볼 수 있고요.

만약 이 기능이 불편하시면 친구 생일을 확인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삭제 방법 시작합니다.


▶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2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설정은 내 생일을 공개 안 하는 것보다 더 쉬우니까 쓱쓱 진행해 볼게요!

먼저 카카오톡 시작 화면에서 아까처럼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편집 - 친구관리 - 전체설정이 뜨는데요. 이번에는 친구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화면처럼 친구관리 설정이 뜨는데요. 가장 밑에 보면 생일 친구 -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 부분이 있어요. 전 친구 생일 보게 해놓은 상태라 노란색으로 설정이 되어있고요. 친구 생일을 보고 싶지 않으면 그 부분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3

 

자, 친구 생일 부분 노란색으로 회색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게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에서 친구 생일을 전혀 볼 수 없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오늘은 카카오톡 꿀팁 / 카카오톡 생일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이상,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카톡꿀팁 #카카오톡생일비공개 #카카오톡설정방법 #IT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