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5초만에 완료하는 법

by □☆ 2020. 10. 24.
반응형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하는 법

다음팟플레이어는 제가 쓰고 있는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인데요. 예전에는 다음팟플레이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카카오와 다음이 합쳐지면서 카카오TV 팟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팟플레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같은 경우는 단순히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사용했다면, 팟플레이어는 동영상 제작을 하는 PD들이 LIVE방송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하려면 본문 하단 링크로 진입하셔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하는 법

포털 사이트에서 팟플레이어를 검색해주세요. 

다음팟플레이어라고 검색해도 같은 화면이 듭니다. 네이버에서도 팟플레이어 검색 가능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첨부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하기 위해선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야 하는데요. 다음팟플레이어는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것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최근에 나온 노트북들이나 컴퓨터들은 거의 64비트이니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사양이 낮다면 확인하시고 32비트 클릭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으면 먼저 언어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한국어로 설정해주시고요. 팟플레이어 설치 화면이 뜨면 다음 버튼 클릭해 주세요. 

 

 

 

팟플레이어 설치화면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면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원하지 않은 항목은 체크를 해제하셔야 한다는 점인데요. 스크롤해서 맨 밑으로 내리면 다음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과 다음클리너 설치가 있습니다.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하고 싶거나 다음 클리너를 설치하고 싶다면 체크된 부분을 해제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면 되지만 다음 시작페이지 설치와 다음 클리너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면 브이자로 표시된 부분을 해제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체크해제한 상태입니다. 

 

그 팟플레이어 설치 위치 선택 화면인데요. 그냥 설치 버튼 누르시면 알아서 프로그램 파일 폴더로 설치됩니다. 다른 설정 필요 없습니다. 

 

 

 

설치 버튼 누르셨다면 왼쪽 화면과 같이 뜰거고요. 별 이상이 없다면 팟플레이어 설치가 제대로 되는 중일 겁니다. 설치가 다 된 다음에 오른쪽 화면이 뜹니다. 팟플레이어 설치 완료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더 추가할 것들이 있는데요. 

 

 

팟플레이어 설치를 여기서 멈추려면 추가 코덱 설치와 인코더 검색 기능을 그냥 넘기면 되고요. 추가 코덱과 인코더 디코더가 필요하면 브이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은 추가 코덱 설정만 되어있어서 저는 추가 코덱만 설치했습니다. 추가 코덱을 설치하지 않으면 동영상이 플레이되지 않을 수 있으니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자, 여기까지 왔다면 다음팟플레이어가 완벽하게 설치되었을 겁니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까지 마쳤는데요. 저는 팟플레이어 사용할 때 영상을 보면서 중요한 정보를 타이핑을 많이 하는 편이어서 환경설정에 있는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엔 환경설정 기능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음팟플레이어 #팟플레이어 #팟플레이어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설치 #무료다운로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