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ZOOM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 (최신버전)

by □☆ 2020. 10. 27.
반응형

ZOOM PC버전 다운로드 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는 듯 하지만 여전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로 인해 직장에 가서 하는 근무 외에 재택 근무 시간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도 재택근무가 대부분인데요. 집에서 근무할 때 꼭 쓰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하는 데 최적화 되어있는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인데요. 알아두면 무척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혹시 재택근무를 하지 않더라도 ZOOM(줌)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금 뿐만 아니라 계속적으로 사용될만 한 프로그램이니 미리 알아두셔도 좋아요.

 

 

코로나 시대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ZOOM 프로그램을 쉽게 회원가입하고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많이 궁금하실 겁니다. 어렵지 않으니 하나 하나 차례대로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ZOOM 다운로드는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는데요. 

간단하지만 조금 복잡한 부분도 있으니까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모두 다 ZOOM 다운로드 간단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 ZOOM(줌) PC버전 다운로드 간단 방법

 

먼저 ZOOM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1. 구글 검색창에 ZOOM을 검색해 주세요. 

 

 

2. 구글에서 ZOOM을 검색하면 바로 나오지 않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야 합니다. 밑에 사진 참조하심 되고요. ZOOM.US라고 보이시죠? ZOOM : Video Conferencing 를 클릭하면 ZOOM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1. 물론 한글로도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한글로 줌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위에 뜨는 ZOOM 회의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있는 ZUM과 헷갈리지 마세요!

 

2-2 만약 이게 귀찮다면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밑에 링크로 접속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ZOOM 다운로드 직링크입니다. 

zoom.us/

 

비디오 회의, 웹 회의, 웨비나, 화면 공유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실 시스템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첨단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통신을 선도

zoom.us

 

3. ZOOM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제일 위쪽 우상단에 [무료로 가입하세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무료로 가입하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생년월일 입력창이 뜹니다. 

생년월일 입력해주고요. 옆에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왔다면 아래 오른쪽 화면처럼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창이 뜹니다. 약관 별다른 건 없지만 걱정된다면 정독한 후에 동의함 버튼 클릭합니다. 

 

5. 여기까지 오셨다면 무료 가입창이 떴을 텐데요. ZOOM 가입 방법은 SSO, 구글, 페이스북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로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은 하지 않아서 구글로 가입했습니다. Google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계정 선택 창이 뜨는데요. 원하는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6. 구글 계정을 연동해주면 회원가입 완료입니다.

 

7. 회원가입을 완료했으면 ZOOM홈페이지로 다시 들어가 줍니다. 이제 ZOOM 다운로드를 본격적으로 해볼 텐데요.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쭉쭉 가장 밑으로 내려줍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 회의 클라이언트를 클릭합니다. 

 

8. 다운로드 센터에서 가장 위에 있는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택근무할 때 회의는 대부분 회의용 ZOOM을 이용합니다. 

9. ZOOM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해 줍니다. 100퍼센트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ZOOM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SSO, 구글, 페이스북을 사용하여 로그인이 나오는데 처음 회원가입할 때 본인이 했던 방식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10. ZOOM PC버전 다운로드 마지막 설정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ZOOM 미팅을 열려고 합니다 에서 google.zoom.us에서 이 형식의 링크를 열 수 있도록 항상 허용하고 싶으면 항상 허용 클릭, 아니면 클릭하지 않고 열기 버튼 클릭합니다. 

11. ZOOM 화상회의가 시작됩니다. 최종 완료입니다.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천천히 잘 따라왔다면 쉽게 잘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줌을 이용한 수업이나, 화상회의도 쉽게 참여 가능합니다.
언택트 시대에 ZOOM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 ZOOM PC버전 다운로드와 회원가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링크

2020/11/10 - [정보 기록/생활] - SBS 고릴라 다운로드 PC버전 바로 듣기

2020/11/07 - [정보 기록/IT] - 쓰기 편한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 무료 다운로드

2020/10/31 - [정보 기록/IT] -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한글판 간단 설치 방법 (+무료)

2020/10/24 - [정보 기록/IT] -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5초만에 완료하는 법

2020/10/25 - [정보 기록/IT] -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글자수세기 무료 다운로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