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5분만에 배우기

by □☆ 2020. 10. 29.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시트 간단 사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구글 드라이버의 스프레드시트로, 웹에서 사용하는 엑셀입니다. 

초창기에는 기본적인 기능도 부족했고, 에러가 많아서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많았으나 현재는 기능도 아주 풍부해져서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엑셀이 가능해서 아주 인기 있는 스프레드시트입니다. 실제로 엑셀 사용법과도 큰 차이가 없어서 손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일단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요.

 

또한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엑셀이기 때문에 핸드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어디서든 내용 수정이 가능하고 인터넷만 된다면 수시로 어디서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어디서든 수정, 공유 가능하니 엑셀보다 더 편의성이 좋습니다. 

 

 

어디서든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온라인 엑셀 구글 스프레드시트 간단 사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간단 사용법

1. 구글에 접속해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검색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검색했을 때 가장 맨 윗줄에 있는 Google 스프레드시트 - 온라인에서 무료로 스프레드시트를... 을 클릭합니다. 

 

 

2.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강력한 스프레드시트 만들기 밑에 개인과 기업 선택 창이 있습니다. 

개인 -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3.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창이 뜹니다. 밑에 있는 둘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보이는 창에서 내용 없음을 클릭합니다. 

 

4. 구글 스프레드시트 메인 화면이 뜹니다. 정말 엑셀 화면가 똑같죠? 메뉴창을 보면 평소 쓰던 엑셀과 아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각종 기능을 사용해서 문서 작성을 해주면 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자동으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동 저장 기능이 있으니 별도로 저장해주지 않아도 되니 아주 편리합니다. 

 

 

구글 스프레트시트에서 문서 수정하는 방법

1. 구글 스프레트시트에서 작성한 글을 수정하고 싶을 때는 수정 부분을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커서가 깜빡깜빡하는데요. 내용 삭제하고 다시 써주면 됩니다. 

 

 

 

 

2. 만약 작성하고 있는 칸을 넓히고 싶으면 Ctrl+Enter를 같이 클릭합니다. 그냥 엔터버튼만 클릭하면 다음 칸으로 넘어가고 칸 길이를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 방법

1.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쪽에 있는 파일 이름을 바꿔줍니다. 파일 이름을 따로 설정하지 않았으면 제목 없는 스프레드 시트로 되어있을 텐데요. 원하는 파일명으로 수정합니다. 

 

 

2. 구글 스프레드시트 좌측 위쪽에 있는 파일 버튼을 클릭 후 밑에 창이 쭉 뜨는데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 및 그룹 추가에 공유하고 싶은 사람의 구글 계정을 입력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자 및 그룹과 직접 공유 가능하고요.

 

 

만약 링크를 보내고 싶다면 오른쪽 화면처럼 링크보기의 링크 복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링크가 자동으로 복사되니 공유하고 싶은 사람 사용자에게 링크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4. 작성한 구글 스프레트시트 문서는 언제나 구글 스프레드시트 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트시트는 일단 엑셀을 자세히 알고 있다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엑셀 사용자들에게는 온라인 공유가 가능하니 훌륭한 대안이 되는 프로그램이니 더 쉬운 방법으로 파일 공유하세요!

 

이상, 구글 스프레드시트 간단 사용법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 정보

2020/10/27 - [정보 기록/IT] - ZOOM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 (최신버전)

2020/10/25 - [정보 기록/IT] -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글자수세기 무료 다운로드!

2020/10/24 - [정보 기록/IT] -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5초만에 완료하는 법

2020/10/24 - [정보 기록/생활] - 엑셀 꿀팁 엑셀 단축키 모음 총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