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간단 방법 (최신 버전)

by □☆ 2020. 11. 3.
반응형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간단 방법

 

저는 원래 네이버 밴드를 활발하게 쓰는 편이 아니었는데, 어느 순간 친척들 모임 밴드가 만들어지면서 네이버 밴드에 푹 빠지게 됐습니다. 이게 은근히 쓰기 편하면서 좋더라고요. 

 

네이버 밴드는 2012년에 출시된 일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라고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렇게 주목 받지 못했는데 어느 순간 사용자가 정말 폭발적으로 늘었죠. 특히나 초대를 꼭 받아야 가입할 수 있다는 폐쇄적인 SNS 형태라는 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었고요. 

 

 

현재는 공개 밴드도 있어서 예전 만한 느낌은 좀 사라졌지만 가족이나 친구들 모임으로는 네이버 밴드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계속 쓰게 되더라고요. 

 

 

네이버 밴드는 보통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휴대폰 어플 형태로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까 휴대폰이 없을 때, 혹은 업무 중 PC를 사용할 때 자주 보기 어렵습니다. 중요한 소식을 공유하기로 했는데 휴대폰이 없으면 답답하기도 하고요. 

그럴 때 PC로 이용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네이버 밴드는 PC버전으로 이용이 가능하더라고요. 

 

 

네이버 밴드 PC버전은 다운로드해서 본인의 컴퓨터에 깔아놓으면 밴드 모바일앱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까 잘 확인하셔서 편하게 서비스 이용하세요.

네이버 밴드 PC버전 간단 다운로드

 

1. 포털 사이트에서 [네이버 밴드]를 검색한 후 제일 첫 번째에 있는 [모임이 쉬워진다 밴드]클릭해서 밴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편하게 접속하려면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 (band.us/) 여기로 바로가기 하면 됩니다. 

 

 

2. 밴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쪽에 [로그인하기]를 클릭합니다. 

 

 

3. 네이버 밴드 로그인은 휴대폰에 깔려있는 네이버 밴드 모바일앱과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먄악 네이버 밴드 앱을 [네이버로 로그인]으로 이용했다면 네이버로 로그인을 클릭한 후 로그인하면 됩니다. 

 

네이버 밴드 로그인 방법은 총 4가지로 이메일로 로그인, 네이버로 로그인,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애플로 로그인이 있습니다. 

 

4. 네이버로 로그인으로 들어가면 [인증번호 입력] 화면이 뜹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 문자가 오는데요. 휴대폰 문자와 동일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네이버 밴드 로그인을 한 후 오른쪽 상단에 [데스크탑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 컴퓨터에 맞는 형식대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 기반 컴퓨터여서 [윈도우용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주의할 점은 지원되는 OS가 윈도우는 윈도우10 이상, 맥은 OS X Yosemite 이상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설치 도중 오류가 계속 반복될 경우에는 https://go.band.us/help/ko 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6. 윈도우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실행 및 저장 창이 뜹니다. 바로 저장해서 실행할 거면 [저장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7. BAND 설치 화면이 뜨면 두 가지 항목이 뜹니다. 모든 유저가 사용해도 괜찮으면 [Anyone who~]를 클릭하고 혼자 사용하면 [Only for me]를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중 화면을 기다린 후 바로 네이버 밴드 실행을 원하면 [밴드 실행하기] 체크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

 

 

8. 다운로드 된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바로 실행하면 14번 같은 창이 뜨는데요. 

처음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사용한다면 로그인을 한 후 인증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평소 네이버 밴드 쓰던 방식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문자 받기] 버튼 클릭,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이렇게 하면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최종 완료입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은 왼쪽 상단 설정 버튼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밴드 모바일앱과 사용 방법이 같으니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탈퇴 방법

 

가입한 밴드 중에 마음에 안 들거나 최근에 안 들어간 밴드가 있다면 네이버 밴드 PC버전에서도 쉽게 탈퇴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밴드 탈퇴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실행한 후에 가장 오른쪽에 [밴드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가입한 밴드 목록이 쫙 뜹니다. 

탈퇴를 원하는 밴드를 [더블클릭] 합니다. 

 

 

2. 탈퇴를 원하는 카페 주소로 들어가질 텐데요. 

하단 왼쪽에 [밴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밴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아래쪽에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밴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3. 밴드 탈퇴할 때 주의사항을 확인한 다음에 [이 밴드에서 탙퇴하겠습니다.] 항목을 체크한 후에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밴드 탈퇴를 아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데스크톱에서도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네이버 밴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잘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어려운 점이 있거나 막힌 부분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심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이상,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포스팅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 다운로드

2020/10/31 - [정보 기록/IT] -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한글판 간단 설치 방법 (+무료)

2020/10/27 - [정보 기록/IT] - ZOOM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 (최신버전)

2020/10/25 - [정보 기록/IT] -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글자수세기 무료 다운로드!

2020/10/24 - [정보 기록/IT] -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5초만에 완료하는 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