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 방법

by □☆ 2020. 11. 8.
반응형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방법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당연히 일반적인 브라우저라고 생각하며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요즘은 사실 잘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구글 크롬과 같은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빠르고 가볍고 성능이 좋기 때문에 요즘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에는 사용 순위가 거의 꼴찌에 가깝고 구글 크롬이 브라우저 순위 1위를 달리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크롬의 인기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항상 크롬을 사용합니다.

초반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했는데 버벅버벅대는 멈춤 현상이 엄청 심각하더라고요. 처음엔 인터넷의 문제인가 했는데 구글 크롬으로 사용하니 별 문제 없이 빠른 포스팅이 가능했습니다. 

구글 크롬을 초반에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팝업차단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처럼 간단하지 않다는 점인데요.

 

광고 같은 경우 팝업차단이 되면 꽤 편하게 쓸 수 있지만 꼭 봐야 하는 공지 같은 경우 팝업이 안 떠버리면 곤란한 경우가 많죠. 그럴 때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알면 좋은데요. 크롬은 팝업차단 해제를 바로 설정이 가능한 게 아니라 따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으니 알아두면 간단하게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가 가능합니다. 

 

 

자, 지금부터 구글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금방 팝업차단 해제가 가능합니다. 

 

1. 구글 크롬에 접속해 주세요. 

가장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여러 가지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가서 왼쪽에 [개인정보 및 보안]을 클릭한 후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에서 스크롤 조금 내려도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편한 방식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사이트 설정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 주세요. 

가장 마지막 줄에 [팝업 및 리디렉션]이라는 팝업 관련 설정을 하는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현재 보면 팝업 및 리디렉션 밑에 차단이라고 써 있는데요. 팝업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4. 여기서는 팝업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차단(권장) 옆에 보면 왼쪽으로 바가 표시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 바를 클릭하면 [허용]으로 바뀝니다. 

회색인 상태에서 파란색으로 바뀌면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성공입니다. 

 

만약 반대로 구글 크롬 팝업이 허용된 상태라면 회색 바로 바꿔주면 팝업이 차단됩니다. 

 

 

5. 구글 크롬팝업차단 해제를 했다면 이제 팝업이 뜨지 않을텐데요. 

만약 어떠한 특정 사이트만 차단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쓰면 됩니다. 

방금 차단해제를 한 창에서 [차단(권장)] 아래에 있는 차단 설정 부분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추가]에서 팝업차단을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특정 사이트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많이 뜨는 특정 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하면 좋은 크롬 팝업 차단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간단하게 팝업차단 해제가 가능하죠?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꼭 하셔서 필요한 팝업 꼭 뜨게 설정 변경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크롬 팝업을 차단하고 싶거나, 차단해제하고 싶을 때 이 방법 이용하셔서 쉽게 설정하세요!

 

 

이상,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각종 정보

2020/11/02 - [정보 기록/생활] - 다음 카페 탈퇴 빠르게 하는 방법 총정리

2020/11/03 - [정보 기록/생활] - MBC 온에어 무료, 로그인 없이 보는 방법

2020/10/29 - [정보 기록/IT] -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5분만에 배우기

2020/10/20 - [정보 기록/IT] - 갤럭시 폰으로 5초만에 움짤 만들기 (+갤럭시 화면캡쳐)

2020/10/24 - [정보 기록/생활] - 엑셀 꿀팁 엑셀 단축키 모음 총정리

2020/11/04 - [정보 기록/생활] -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없이 무료 시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