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갤럭시 홈화면 잠금 5초만에 설정 끝!

by □☆ 2020. 11. 11.
반응형

갤럭시 꿀팁 :: 갤럭시 홈화면 잠금 설정하기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새에 어플들이 눌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아이들한테 핸드폰 한 번 맡기고나면 제가 설정해놓은 어플들이 뒤죽박죽 되어 있고, 어떤 어플들은 홈화면에서 사라져있고 그러더라고요. 심지어 앱이 삭제되어 버려서 일일히 다시 찾아서 재설치해야 하는 경험을 한 적도 있죠. 진짜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그럴 때 갤럭시 휴대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홈화면 잠금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휴대폰 앱들이 움직이지 못하게 묶어둘 수 있죠. 

이 설정만 해주면 실수로 휴대폰에 있는 아이콘들을 잘못 건드려도 움직이지 않고, 삭제도 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과 함께 핸드폰을 주머니에 넣어두었을 때 제멋대로 눌리는 버튼들을 설정 하나로 간단하게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에 있는 아이콘들이 제멋대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잠금기능,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해서 5초만 설정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잠금기능 2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갤럭시 홈화면 잠금기능입니다. 

 

갤럭시 홈화면 잠금기능 설정

1.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냥 휴대폰을 열었다면 바로 보이는 화면을 홈화면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홈화면에서 ①번 사진처럼 빈 곳 아무데나 꾹 눌러줍니다. (좀 길게 눌러주세요.)

 

위 방법대로 했다면 홈화면을 이것저것 바꿀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 가장 오른쪽에 있는 [홈화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홈화면 설정에 들어왔다면 [홈화면 구성 잠금]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설정하면 홈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이 움직이거나 삭제되지 않습니다. 바가 빨간색으로 뜨면 설정이 안 되어있는 상태고요. 이 바를 오른쪽으로 움직여주면 홈화면 구성 잠금이 설정됩니다. 

 

 

3. 갤럭시 홈화면 잠금기능이 설정되었습니다. 

한번 테스트 해보면 정확히 알 수 있는데요. 휴대폰에 있는 엔팩스 어플을 누르고 이리저리 당겨보았더니 움직이지 않습니다. 

 

홈화면 잠금기능을 해제하고 싶을 때는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홈화면 잠금기능 설정을 해제해도 되고요. 

[설정] - [디스플레이] - [홈화면]에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어플들을 꼼짝 못하게 할 때는 위 방법을 쓰면 되고요.

휴대폰이 어두운 곳에 있을 때나, 주머니 속에 있을 때 제멋대로 눌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설정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 방법

1. 갤럭시 휴대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간단하게 설정 검색해서 들어가면 편리합니다.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2.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는 안 보이고요. 쭉쭉 스크롤을 내려주줘야 합니다. 

거의 밑에 쯤에 [오동작 방지 필터]가 있는데 왼쪽으로 되어있는 바를 오른쪽으로 옮겨주세요.

 

오동작 방지 필터휴대폰이 어두운 곳에 있을 때 실수로 눌리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예전에는 혼자 제멋대로 전화가 걸리고 그랬는데 이 기능을 설정하니 실수로 전화, 카톡이 가는 걸 방지해줘서 좋더라고요. 

 

아주 아주 간단하게 갤럭시 폰 잠금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아주 유용해서 저는 계속 설정해놓고 잘 쓰고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홈화면 잠금 기능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IT 정보

2020/10/20 - [정보 기록/IT] - 갤럭시 폰으로 5초만에 움짤 만들기 (+갤럭시 화면캡쳐)

2020/11/10 - [정보 기록/생활] - SBS 고릴라 다운로드 PC버전 바로 듣기

2020/11/03 - [정보 기록/IT] -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간단 방법 (최신 버전)

2020/10/31 - [정보 기록/IT] -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한글판 간단 설치 방법 (+무료)

2020/10/27 - [정보 기록/IT] - ZOOM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 (최신버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