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경제

9월 금값 역대급 하락 금테크 금 구입 시기 / 금 투자 방법은?

by □☆ 2020. 9. 25.
반응형

금테크 금투자 전망
금 구입시기 예상
금 투자 방법은?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오늘은 금투자 금테크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로 경제가 불안정화 되면서 각종 투자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주식 투자도 많이 하지만 금테크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적인 금값 상승이 일어났었죠.
경기가 불안할수록 금은 안정자산으로 인정받으면서 금값이 고공행진했는데요.

지난 4월 뱅크 오브아메리카는 금값 상승을 예고했습니다. 18개월 안에 3,000원 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8월까지는 금값 상승이 계속되었습니다.



▶ 금값 얼마인가!! 금값 현재 상태는?

1온스 (약 30g)에 2000달러를 넘어가면서 금값은 사상 최고치를 찍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며칠 사이 금값이 역대급으로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23일 현지시간 뉴욕 거래소에서의 금값은 약 2% 하락한 1868달러 선에 거래되었습니다. 7월 말만해도 1900달러 정도였는데 계속해서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 금값 하락원인은?

금값 하락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본다면 달러 상승입니다.

코로나 19가 유럽에서 재확산 되면서 유로화는 가치가 급락, 달러화는 상승했습니다. 한 달 전만 해도 유로화 강세, 달러화 약세였는데 흐름이 완전바뀐 것이죠. 여러 전문가가 분석한 바에 따르면 달러 지수 상승으로 글로벌 증시가 반등한 것이 금값 상승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미국 애널리스트들이 다양한 의견들을 내고 있는데요.
대부분 달러 강화가 금값을 하락하게 했다는 의견을 말합니다. 뉴욕증시가 폭락하면서 국제 유가, 금값까지 하락한 셈이죠.


▶ 금 투자 시기 언제가 좋을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안정자산이라고 여겨지는 금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대요.

금값이 떨어지는 지금이 바로 금을 투자해야 할 시기일까요?

실제 금 가격은 최근을 제외하고는 게속해서 상승해왔습니다. 6개월 사이 30% 정도가 올랐죠. 9월 11일만해도 금값은 1937달러였죠.

이런 금값 상승세 속에 미국 시장에서는 금값의 계속된 상승을 예측해 왔습니다. 골든삭스만은 2300달러,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약 3000달러까지 갈 것이라고 했고 그 외 다른 기관에서도 400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금값 하락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이 바로 금 투자 적기라고 이야기하는 전문가들도 있지만 우려의 시선을 보내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하락세가 게속되는 만큼 조금 지켜봐야 한다는 여론이 많은데요.

금값이 2.3퍼센트 하락한 21일에 금 구매 투자자들이 가장 많았다고 하는데요. 금값이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예측에 불가하니 아직은 장을 좀 더 주시할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 금 투자 방법

우리나라에서 할 수 있는 금 투자 방법 알려드릴게요.

1. 한국 거래소 or 은행에서 골드바 구입
- 단점 : 금 추후 판매 시 부가가치세 10퍼센트, 골드바 제작 수수료 5퍼센트 지급해야 함

2. 한국거래소 금 시장에서 거래
- 금 실물 계좌 개설하고 금 구입하면 됩니다. 수수료 있음 (약 0.5퍼센트)

3. 금 펀드, 금 관련 주식투자

4. 골드뱅킹
- 골드뱅킹은 은행 계좌에 돈을 넣고 국제 시세에 따라 금을 은행계좌에 적립해주는 통장입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공부하고 현명한 투자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값 하락이 이어지는 요즘 금테크 공부하셔서 좋은 투자 하시길 바랄게요. ^^


이상, 금테크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금테크 #금투자 #금투자방법 #금값하락 #금투자방법 #금테크성공 #금투자성공 #재테크 #부자되는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