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연예

2020 나훈아 콘서트 후기 / 나훈아 콘서트 노래순서 정리

by □☆ 2020. 10. 1.
반응형

2020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 후기

나훈아 콘서트 노래 순서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9월 30일 저녁 8시 30분
대한민국 어게인
2020 나훈아 콘서트가 끝났습니다.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
저도 가족과 함께 관람했고요.
나훈아 콘서트를 직접 갔다 온 입장에선
생각보다 조금은 점잖은 공연이었네요. ^^;;
역시 공중파라 몸을 좀 사리는 느낌이랄까요 ㅎ
직접 본 나훈아 콘서트는 더 굉장했거든요!

오늘은 2020 나훈아 콘서트 후기
이번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에서
노래 순서를 정리해 드릴게요.

일명 셋 리스트라고도 하죠.
작은 감상도 덧붙여 보겠습니다.

 

▶ 2020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 노래 리스트

 

 

 나훈아 콘서트 1부 - 고향

 

1. 고향으로 가는 배

- 시작하자마자 어마어마한 배 등장.
시작부터 어나 더 클라스였습니다.
등장 진짜 멋졌어요.

2. 고향역

- 고향역 노래와 함께 실제 기차 모형 등장.
노래 시작하고 끝날 때마다 기차가 지나가는데
보고만 있어도 압도적이었습니다.

3. 고향의 봄 + 모란 동백

- 한음 어린이 합창단이 고향의 봄을 부르고
나훈아가 모란 동백을 부르는데
마치 하나의 노래 같이 느껴진 아름다운 중창이었어요.

4. 물래방아 도는데

- 무려 1972년 노래...
가수 나훈아의 과거 영상이 함께 나오는데
마치 과거의 자신과 듀엣하는 느낌!
과거에도 너무 멋져요. ㅠㅠ


김동건 아나운서 등장


신곡 '명자'에 대한 설명 해주셨어요.
김동건 아나운서와 나훈아 씨는 개인적인 친분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놀랐던 건 김동건 아나운서 나이가 80이 넘었다는 거..
진짜 엄청 동안이시네요.

5. 명자 (신곡)
-자야 자야 명자야 라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가수 하림이 등장해 하모니카 연주.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신곡 중 테스형과 함께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6. 머나먼 고향

7. 너와 나의 고향

8. 홍시
- 나훈아 노래 중 베스트5 안에 드는 명곡.
실제 홍시 나무 모형이 등장해서 재밌었어요.
노랫말 넘 예쁘죠. ^^


나훈아 토크


얼굴 보고 손도 한 번 잡아봐야했는데
이런 공연은 처음이라 어색하다고 합니다.ㅎㅎ

코로나19에 힘쓰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어요.

나훈아 콘서트 2부 사랑


(엄청 달달한 2부. 개인적으로는 2부가 훨씬 좋았어요.

아마 젊은 분들은  1부보단 2부를 더 좋아하셨을 듯해요. )

9. 아담과 이브처럼
- 천사들이 공중에 매달려 있는 퍼포먼스.
갑자기 비보이들이 춤추고,
이게 정말 70세가 넘은 가수의 연출이 맞는지!!
정말 감탄이 나오는 무대였습니다.
퇴폐적인 천사 배경이 나오다가
갑자기 노래방 샤랄라 배경이 나와서 좀 당황하긴 했지만
재미있었어요.
노래도 제목과 다르게 부들부들한 러브송.


10. 사랑
- 고급스럽고 비싸고 아름다운 악기 하프 등장.
하프 선율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뒷 배경 초승달에서 보름달로 변하는 것도 예쁘네요.
진짜 무대에 팍팍 신경쓴 게 느껴집니다.

11. 무시로
- 나훈아 명곡 무시로 드디어 등장.
댄서들과 같이 춤추는데 진짜 나이가 무색.
무시로는 언제 들어도 아름답네요.

12. 울긴 왜 울어

13. 나에게 애인이 생겼어요 (신곡)
- 진짜 귀염뽀짝한 나훈아 신곡.
이 노래 진짜 가사 너무 귀여워요.
잔망스럽다고 해야 하나 ㅋㅋㅋ
더놀라운 건 갑자기 무대에서 옷 갈아입는 연출.
이건 진짜 봐도 봐도 적응 안 되네요 ㅋㅋ
'교회에 가려고요. 기도하는 모습을 봤거든요.'
이 가사 넘 귀엽네요.

14. 사모
- 진보라 씨의 피아노 연주와 함께 노래

15. 웬수 (신곡)
- 나훈아! 웬수야! 라는 외침으로 시작하는 노래.


16. 18세 순이
완전 명곡 나훈아 18세 순이입니다.
약간 롤러장 느낌이 나는 무대였고요.
레트로한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댄서들 사이에서 옷 갈아입는데 뭔가 스타 재질 ㅋㅋ

 

나훈아 김동건 토크


이 때 나훈아 씨 은퇴에 대한 언급. ㅠㅠ

좀 더 오래 활동해 주세요.

공연 보니까 정말 체력 끄떡없던데요...


나훈아 토크


대략적인 내용


"저보고 신비주의라 그럽니다.
가당치 않습니다.
언론이 만들어 낸 얘긴데.
가수들이라고 하면 꿈을 팝니다.
꿈이 고갈되는 거 같아서
11년동안 세계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랬더니 은둔생활 한다고 별에 별 소리 다하더라고요
뇌경색이라는 말도 돌아서
아주 걸어다니는 게 미안해 죽겠어요. (다들 빵 터짐 ㅋㅋ)

17.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 기타 치면서 노래

18. 갈무리
- 기타치면서 갈무리 부르는데
내 눈에 왜 눈물이 고일락 말락 하는거죠.

19. 비나리

20. 영영


- 스페셜 스테이지 국악 -

21. 잡초
- 북치면서 잡초 부르는데
정말 힙한 느낌입니다.

22. 딱 한 번 인생


23. 테스형 (신곡)
-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화제의 곡 바로 테스형입니다.
처음에 보고 대체 무슨 제목인가 싶었는데


테스형 = 소크라테스형


아니 진짜 대충격 ㅋㅋㅋ
가사도 진짜 예술입니다.

 

 

나훈아 테스형 가사

 

어쩌다가 한바탕 턱 빠지게 웃는다
그리고는 아픔을 그 웃음에 묻는다
그저 와준 오늘이 고맙기는 하여도
죽어도 오고 마는 또 내일이 두렵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내가 어찌 알겠소 모르겠소 테스형

울 아버지 산소에 제비꽃이 피었다
들국화도 수줍어 샛노랗게 웃는다
그저 피는 꽃들이 예쁘기는 하여도
자주 오지 못하는 날 꾸짖는 것만 같다
아! 테스형 아프다 세상이 눈물 많은 나에게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세월은 또 왜 저래
먼저가본 저세상 어떤 가요 테스형
가보니까 천국은 있던 가요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24. 공


25. 청춘을 돌려다오
나시티 입고 부르는 진짜 청춘 노래!
정말 나이 얘기를안 하고 싶지만..
아니 어떻게 이렇게 에너지가 넘칠 수 있는가!
콘서트에 직접 가서도 봤었지만
진짜 너무 멋있어요.

훈아 오빠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26. 남자의 인생
가수 나훈아 복귀 노래 남자의 인생.
이 노래 참 좋죠?^^
남자들을 위한 노래를 들려준다며 불렀습니다.

27. 번지 없는 주막

28. 고장난 벽시계

29. 자네

30. 사내
- 마지막 무대 연출까지 진짜 끝내줬던 나훈아 사내.
이 노래 원래도 좋아햇는데
마지막 VCR 영상과 이어지는 무대 마지막까지
진짜 끝내주네요.
마지막에 물에 들어가서 뭔가를 들고 나오면서
태극기에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라고 뜨는ㄴ데
마음이 웅장해지는기분입니다.

 


약 3시간 동안의 콘서트였는데
진짜 몰입해서 봤네요.
끝으로 갈수록 더 아는 노래도 많이 나오고
구성도 탄탄해 재미있었습니다.
이런 콘서트를 무료로 보는 게 송구스러울 정도였어요.

 

그리고 늘 느끼는 거지만

정말 너무 말빨이 끝내줍니다.

정치인이나 사이비 교주를 했어도 아마....;;

또 보고 싶은 공연이지만

2020 나훈아 콘서트 재방은 없습니다.

 

대신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비하인드인

미니다큐 나훈아 스페셜을 방송한다고 하네요.

10월 3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나훈아는 대한민국 어게인 2020 나훈아 콘서트를
노개런티로 출연하였는데요.
그 대신 중간광고를 없애달라고 했다고 하네요.
중간광고 없는 깔끔한 콘서트를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상, 2020 나훈아 콘서트 후기였습니다.

#나훈아 #나훈아콘서트 #2020나훈아콘서트 #대한민국어게인나훈아 #훈아오빠 #연예정보 #테스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