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컬쳐랜드 환불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

by □☆ 2020. 10. 29.
반응형

컬쳐랜드 환불 5분만에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입니다.

 

교보문고와 같은 서점은 물론이고 편의점, 영화관 등 사용처가 다양해서 특별한 날 선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 상품권은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 뿐만 아니라 모바일 상품권도 판매하기 때문에 요즘은 선물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컬쳐랜드 상품권을 선물받았을 때 잘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물이 되겠지만, 문화상품권을 전혀 사용할 일이 없다면 돈으로 환불해서 쓰고 싶을 수도 있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컬쳐랜드 환불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5,000원, 10,000원, 50,000원 이렇게 세 가지 종류의 상품권이 있는데요.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이렇게 나누어집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종이 상품권을 사용할 경우 스크래치가 벗겨지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사용불가합니다. 만약 실수로 스크래치가 벗겨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경우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해서 컬쳐캐쉬로 등록하면 종이 상품권이랑 같은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번 달 초 쯤에 컬쳐캐쉬가 필요해서 충전을 했는데요. 쓰다보니 애매한 금액이 남았더라고요. 딱히 쓸 일이 없어서 컬쳐랜드 환불을 하고 싶어서 컬쳐랜드 환불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자, 지금부터 컬쳐랜드 컬쳐캐쉬 환불법 천천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컬쳐랜드 환불하는 방법

 

1. 포털 사이트 다음이나 네이버에 컬쳐랜드라고 검색합니다. 검색한 후 가장 맨 위에 뜨는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1-1.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가는 게 귀찮다면 아래 컬쳐랜드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www.cultureland.co.kr/main.do

 

컬쳐랜드

슬라이더 이전으로 이동 슬라이더 다음으로 이동

www.cultureland.co.kr

 

 

2.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상단 우측에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고객센터 창이 나오면 1:1문의 아래쪽에 있는 환불신청을 클릭합니다. 

 

 

3. 환불 가능 금액이 있으면 환불 창이 뜨고 환불 진행하면 됩니다.

 

컬쳐랜드 환불은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일반환불, 자동환불로 나누어집니다. 

 

자동환불의 경우는 영업일 기준으로 신청일 다음 날 환불을 요청한 계좌로 환불되고,

일반환불의 경우는 충전 수단에 따른 상세내역 확인 후 환불 처리가 되어 환불 완료까지는 10일~15일 소요가 됩니다. 

 

빠른 환불을 원한다면 자동환불을 하면 됩니다. 

 

 

컬쳐랜드 환불 금액은 아래 정보 참고하면 되는데요. 신용카드, 휴대폰 및 계좌이체 충전 같은 경우에는 100퍼센트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결제한 달에 한해서 가능하고 다음달 취소하면 취소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저는 이번 달 초에 컬쳐캐쉬를 충전했으니 환불신청을 100퍼센트 받을 수 있겠네요. 

 

 

4. 컬쳐랜드 자동환불을 클릭해서 환불을 받으려고 하니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해서 컬쳐캐쉬를 충전한 경우는 자동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소액결제 사용한 분이나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사용해서 컬쳐캐쉬 충전한 분들은 일반환불로 진행하면 됩니다. 

 

 

 

5. 일반환불 문의창에 항목에 맞게 적어줍니다. 환불계좌 정확하게 등록해주세요. 개인정보 제공 동의까지 체크하고 일반환불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컬쳐랜드 환불 일반환불 문의완료 화면이 뜨면 환불이 최종 요청된 것입니다. 환불 가능 여부 및 환불 수수료에 대해서는 2~3일 후에 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이 또 하나 있는데요. 저와 같이 휴대폰 소액결제로 컬쳐캐쉬를 충전한 경우 위에서 알려드린대로 결제한 달을 넘기면 수수료를 떼고 환불이 됩니다. 일반환불 같은 경우 일주일 이상의 환불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다음 달로 넘어가면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니까 컬쳐랜드 고객센터 1577-2111로 전화해서 따로 문의해 주세요.

 

컬쳐랜드 고객센터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환불은 특정한 경우가 아니면 수수료를 떼거나 일정 부분을 차감하고 환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컬쳐캐쉬를 쓸 일이 없어 환불하고 싶을 때! 잘 확인하셔서 슬기롭게 환불 받으세요.

 

이상, 컬쳐랜드 환불하는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