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10초만에 하는 방법

by □☆ 2020. 11. 1.
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평소에 늘 지갑 속에 신분증을 넣고 다는 편이지만, 요즘엔 지갑을 잘 안 챙기게 되더라고요. 삼성페이에 모든 카드를 등록해놓고 쓰다 보니까 지갑 챙기는 횟수도 점점 줄고요. 그러다 보니까 깜빡해서 집에 두고 오는 날도 많고요.

 

얼마 전에는 편의점에서 술을 사고 당당하게 삼성페이로 결제하려고 했는데 신분증 제시를 요구하더라고요. 보통은 그냥 샀던 것 같던데 요즘은 나이가 들어보여도 편의점에서 무조건 신분증을 달라고 합니다. 결국 운전면허증을 안 가지고 온 바람에 술을 못 사고 들어왔습니다. ㅠㅠ

 

그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게 모바일 신분증입니다. 지난 6월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해졌는데요. 본인의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신분 증명이 가능해진 것이죠. 정말 세상 좋아졌죠? ㅎㅎ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 번 발급 받으면 계속 쓸 수 있고요. 주의할 점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으려면 실제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신분증이 바로 필요한 상황에서 급하게 발급 받기는 어렵고요. 미리 모바일로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은 다음에 저장해 놓고 쓰는 방식입니다. 

 

 

자, 지금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휴대폰과 본인의 운전면허증입니다.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1.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PASS를 검색해 주세요. 아마 본인인증 자주 하셨던 분들은 이미 깔려있을 수도 있고요. 저도 이미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PASS 어플은 통신사마다 다 다릅니다. PASS by ~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요. 본인의 통신사에 맞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저는 유플러스 이용자라 PASS by U+ 를 다운 받았습니다. 

 

2. PASS 앱을 연 다음에 신분증 버튼 클릭합니다. 

만약 PASS 앱을 처음 다운로드했다면 본인인증 화면이 나올텐데요.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 6자리 설정하면 됩니다. 

 

서비스 약관동의에서 전체 다 체크한 다음에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PASS 어플 처음 다운로드 했을 때 비밀번호를 설정했을텐데 등록한 6자리를 입력합니다. 

 

 

3. 운전면허증 촬영을 유의사항에 따라 등록해 주세요. 

* 운전면허증은 어두운 바닥에서 촬영하면 더 잘 보여요. 

* 운전면허증 원본으로 촬영하여야 합니다. 복사본X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로 넘어갔으면 노란색 네모를 클릭한 후 운전면허증 등록합니다. 

제대로 잘 등록됐다면 세 번째 사진처럼 등록완료 화면이 뜹니다. 

만약 운전면허증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았다면 재촬영 버튼을 클릭한 후 다시 사진 찍어주세요.

 

 

4. 운전면허 등록까지 끝났으면 왼쪽 사진처럼 확인서비스 창이 뜹니다.

운전면허 등록 후 이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으면 이용내역 버튼 클릭합니다. 

 

5. 최종완료 되면 처음 PASS 메인 화면에서 신분증 클릭하면 QR코드와 바코드가 써진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된 것이 확인됩니다. 

 

만약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삭제하고 싶다면 신분증 화면에서 언제든지 삭제 가능합니다.  삭제할 때는 별다른 절차 필요없이 바로 가능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보안 위험성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는 출시 두 달만에 100만 명이 가입한 서비스인데요. 혹시나 정보유출에 대한 위험성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는 모바일 화면 캡쳐가 방지 되어 있습니다. 

마크애니 캡쳐방지 기술로 안드로이드, 애플 모두에서 동작하니 화면 캡쳐로 유출된 위험성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온라인 사용

 

모바일 운전면허증온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처 웹사이트나 앱에서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누르면 휴대폰의 PASS앱으로 요청이 갑니다.

PASS앱에서 요청 확인 후 본인인증을 하세요. 

사용처 웹사이트/앱으로 돌아가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 완료입니다. 

보통 PASS앱 많이 사용하셨다면 그 방법이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아주 간단하죠? 

한 번 휴대폰으로 등록해 놓으면 신분증 재발급 받지 않는 한은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재발급 받으면 다시 재등록하면 되고요. 꽤 편한 기능이니 휴대폰에 신분증 저장해놓고 간편하게 사용하세요.

 

알아두면 좋은 생활 정보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브랜드 총정리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 집에서 하는 방법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무료 인터넷 팩스 5초만에 보내는 방법

2020/10/29 - [정보 기록/생활] - 컬쳐랜드 환불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

2020/10/24 - [정보 기록/생활] - 엑셀 꿀팁 엑셀 단축키 모음 총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