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무료 인터넷 팩스 5초만에 보내는 방법

by □☆ 2020. 10. 30.
반응형

인터넷 무료팩스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최근에 건강보험공단에 서류 보낼 일이 있었는데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더라고요. 요즘에는 팩스 쓸 일이 잘 없으니까 어디서 보내야 할지 곤란했습니다. 집 근처에 대형 문구사가 있지도 않고, 있더라 하더라도 팩스 보내는 서비스를 안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사실 이메일이 발달한 이후로는 팩스를 보낼 일이 거의 없는데 꼭 이런 국공립 기관에서는 팩스로 문서를 받아보길 요구합니다. 

 

 

이렇게 급하게 팩스를 보내야할 때 유용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몇 년 전부터 인터넷 팩스를 무료로 보내던 사이트인데요. 저도 계속 잊고 있다가 오랜만에 생각나서 접속해보니 아직도 무료 팩스 보내기가 가능하더라고요. 

 

 

무료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무료 인터넷 팩스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수많은 인터넷 팩스들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해 봤을 때 가장 편하면서 무료 인터넷 팩스가 가능한 곳은 엔팩스였습니다. 

 

 

무료 인터넷 팩스 보내는 법 하나하나 차례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엔팩스는 PC를 이용해 인터넷 사이트에서 보낼 수도 있고요. 엔팩스 앱도 있어서 휴대폰으로 편하게 보내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무료 인터넷팩스 보내는 법

 

1. 먼저 엔팩스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enfax.ppurio.com/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

무료 인터넷팩스 사이트 엔팩스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 상단 우측에 가입하고 무료 혜택을 누려보세요~ 팩스 10장/문자 10건 무료 지급이라고 써진 화면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합니다. 

 

 

2. 본인이 사용할 유형에 맞는 가입을 합니다. 보통 개인 가입자일테니 개인가입 클릭하고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창이 뜨는데요. 광고가 귀찮다면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만 체크하고 나머지 항목에는 체크하지 않고 동의 버튼 클릭합니다. 

 

 

3. 다시 엔팩스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서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 클릭합니다.

휴대폰 보안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에서 휴대폰 번호 입력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왔다면 인증번호 입력하면 휴대폰인증 완료 화면이 뜹니다. 

 

 

4. 엔팩스 첫 가입이라면 노란색 박스 안에 팩스씨앗, 문자씨앗이 10톨씩 있을 거예요. 저는 이미 사용 다 해서 0톨로 뜹니다. 팩스씨앗 한 톨 당 인터넷 무료팩스 1번 가능합니다. 

 

5. 자, 이제 본격적으로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입니다. 엔팩스 메인 화면에서 팩스 위에 커서 올리고 팩스 보내기 버튼 클릭합니다. 

 

 

6. 팩스 보낼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발송종류에 일반팩스 클릭하세요. 

받는사람에 직접 입력하기에서 팩스번호와 받는사람 이름 입력해 주세요.

팩스번호 입력할 때 하이픈 빼고 입력해 주세요.

팩스번호 입력 시 가장 중요한 건 팩스번호 입력 후 추가 버튼을 꼭 클릭해야 합니다. 추가 버튼 미클릭 시 팩스번호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여러 명의 받는 사람이 필요하면 받는사람 목록에서 추가 가능합니다. 

 

팩스 제목은 그냥 확인용이니까 간단하게 적으면 되고요. 

발송문서는 첨부파일 마우스로 끌고 와서 해도 되고, 파일첨부 버튼 클릭한 후 파일 선택해도 됩니다. 

 

 

 

7. 파일첨부를 할 때는 파란색 파일첨부 버튼 클릭하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보내려는 파일 화면이 저장됩니다.

 

8. 파일 첨부하고 나서는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고요. 약 10초 정도 기다리면 파일첨부가 됩니다. 발송문서에 파일명이 제대로 적혀있다면 인터넷 무료 팩스 보낼 파일이 제대로 준비가 다 된 겁니다. 

마지막으로 팩스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기 완료입니다. 

 

9. 마지막으로 팩스를 잘 보냈다면 엔팩스 메인 화면에서 발송결과를 클릭해서 내가 보낸 팩스가 잘 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팩스도 마찬가지지만 인터넷팩스도 도착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입니다. 보통 몇 분 이상은 걸리니까 좀 시간 지난 후에 확인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무료팩스 보내는 법 알려드렸는데요. 

엔팩스와 같은 경우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가능하지만 더 편하게 이용려면 어플로 하는 게 좋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엔팩스라고 검색하면 모바일 엔팩스라는 어플이 뜨는데요.

모바일 엔팩스를 다운 받아서 더 편하게 무료 팩스 이용 가능합니다. 

팩스 보내는 법은 인터넷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엔팩스 회원가입만 하면 정말 5초만에 팩스 보내는 게 가능합니다. 

인터넷 무료팩스 보내는 법 조금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엄청 간단해요. 

혹시 팩스 보낼 일 있으면 인터넷 무료팩스 엔팩스 이용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인터넷 무료팩스 보내기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