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 집에서 하는 방법

by □☆ 2020. 10. 30.
반응형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 간단하게 집에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사업자등록을 할 때 고심 고심해서 좋은 상호를 선택했을 겁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사업을 하다 보면 생각하던 이미지와 달라질 수도 있고, 그 외 여러 가지 이유 들로 상호가 마음에 안 들어서 고민인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럴 땐 사업자등록 상호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러나 주변 관할 세무서를 방문해서 상호변경을 할 생각을 하면 좀 골치가 아픕니다. 근처에 가까운 세무소가 없다면 더 짜증 나는 일이겠죠. 

 

그런데 이런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을 굳이 세무서에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상호가 마음에 안 들 땐, 인터넷 납세서비스와 각종 세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아주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집에서 쉽게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을 PC로 할 수도 있고요. 더욱 더 간단하게 휴대폰을 이용해서 국세청 홈택스 어플을 다운 받아서 상호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PC로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을 하는 방법 먼저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을 알면 홈택스 어플에서도 쉽게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순서는 동일하거든요.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하는 방법

 

1.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을 하려면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 검색해서 가장 위에 있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가운데에 있는 신청/제출 부분 위에 마우스 커서를 살짝 갖다 대 주세요. 클릭해도 되지만 클릭하지 않아도 내역이 쫙 뜹니다. 신청/제출에 뜨는 여러 가지 사항들 중에 사업자등록정정(개인)을 클릭하세요. 

 

 

3. 사업자등록정정(개인)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택스 아이디가 기억난다면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되고요. 보통 요즘엔 다 개인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으니 공인인증서 사용해서 로그인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사업자등록증 신청과 사업자등록 변경과 같은 경우에는 평일, 휴일 모두 가능하지만 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만 가능한 서비스여서 새벽에는 사업자등록증 변경이 안 되니 주의하세요. 

 

 

4.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서 들어갔다면 사업자등록정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가 적혀있을 텐데요. 사업자등록번호 확인 한번 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정정할 사항을 선택해야 합니다. 네 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을 하려면 상호 및 연락처정정을 정정으로 체크합니다. 혹시 다른 부분도 수정하려면 나머지 항목도 정정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본인이 정정할 사항에 맞게 선택해준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그 다음 인적사항을 입력해줍니다. 우리가 원하는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은 상호명(단체명)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사업장 전화번호나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모두 변경 가능하고요. 국세정보문자수신동의 변경 역시 가능합니다. 국세정보에 관한 정보를 받고 싶으면 동의함 클릭하면 됩니다. 

 

상호명 변경 완료했다면 상기 내용에 대해 동의함을 체크합니다. 

그 후 저장후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이제 제출서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첨부하면 되지만 사업자등록 상호변경 같은 경우 특별히 제출할 서류가 없기 때문에 한 번 확인만 하고, 다음 버튼 클릭해주면 됩니다.

 

 

8. 팝업이 몇 개 더 뜨면 계속 다음으로 넘어가면 되고요, 최종적으로 신청서 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나면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에는 약 2-3일이 걸립니다. 

최종적으로 상호변경이 완료되고 나서 홈택스에 다시 접속하면 바뀐 상호가 뜹니다.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은 단순하게 변경만 한다고 끝이 아니고요. 상호명으로 된 통장이 있다면 새로운 상호명으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각종 거래처에도 상호변경 사실을 알려야 하고요. 상호명 변경으로 꽤 챙겨야 할 것들이 많으니 잊지 말고 유의해 주세요.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했는데 혹시 어렵다면 근처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증과 인감을 가지고 가서 상호변경해도 됩니다. 그렇지만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쉽게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할 수 있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컴퓨터 또는 노트북이나 핸드폰만 있으면 간단하니까요. 홈택스 어플로도 가능하고요. 홈택스 어플 역시 순서는 동일합니다. 쉽고 빠르게 사업자등록 상호변경 간단히 하세요.

 

이상,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 간단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 정보

2020/11/09 - [정보 기록/생활] -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최신)

2020/11/05 - [정보 기록/생활] - 전국 마스크 착용 의무화 벌금은?

2020/11/02 - [정보 기록/생활] - 다음 카페 탈퇴 빠르게 하는 방법 총정리

2020/11/02 - [정보 기록/생활]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5단계 달라진 점은?

2020/11/01 - [정보 기록/생활]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10초만에 하는 방법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무료 인터넷 팩스 5초만에 보내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