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빠르게 하는 방법 (SK,LG,KT)

by □☆ 2020. 11. 1.
반응형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요즘은 정말 휴대폰으로 뭐든지 다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해서 각종 결제도 가능한데요. 편하다 보니 소액결제 기능을 사용해서 무한정 소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소액결제를 차단해서 아예 결제를 막는 방법을 쓰면 소비를 좀 줄일 수도 있겠죠. 

 

 

그뿐만 아니라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은 스미싱을 예방하는 최적의 방법입니다. 

스미싱은 문자와 피싱의 합성어인데요. 인터넷 주소가 써진 문자를 보내서 휴대폰에 악성코드를 심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개인정보를 순식간에 빼앗길 수 있는데요. 이런 스미싱 방법이 점점 고도화되면서 정말 나도 모르는 새에 휴대폰 소액결제로 돈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을 해놓는다면 아주 훌륭한 스미싱 방지책이 되겠죠. 

보통 소액결제는 휴대폰을 구입했을 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딱히 다른 설정을 시도하지 않는 한은 소액결제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휴대폰 소액결제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은 3개 통신사마다 다 다르니 하나하나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LG 유플러스 통신사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LG유플러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1. LG유플러스 사용하면 휴대폰에 U+고객센터 앱이 있을 텐데요. 클릭합니다. 만약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2. 맨 왼쪽 상단에 밑줄 세 개 그어진 메뉴 버튼[≡] 클릭합니다. 

[소액결제/휴대폰결제] 클릭한 후 [소액결제 차단/해제]를 클릭합니다. 

 

3. 휴대폰 소액결제 화면에 들어가면 일반 결제와 월자동결제 모두 다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동일하니 원하는 부분 결제 차단하면 됩니다. 원하는 부분 차단 버튼 클릭합니다. 

[차단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질문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가 차단되었습니다.] 가 뜨면 [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4. 제대로 차단이 됐으면 확인 문자가 옵니다. 문자 확인해 주시고요. 

다시 아까 차단했던 화면에 가보면 설정 변경에서 해제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보일 거예요. 이렇게 되어 있으면 소액결제 차단 성공입니다.

 

만약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제를 하고 싶다면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5.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도 간단하게 소액결제 차단 가능합니다. 

먼저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www.uplus.co.kr/home/Index.hpi)에 접속해 주세요.

상단에 있는 [상품서비스]를 클릭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모바일 부가서비스] 클릭합니다. 

 

 

6. 생활편의를 클릭한 다음 리스트가 쭉 뜰 텐데 첫 번째 페이지는 넘기고요. 두 번째 페이지로 갑니다. 

두 번째 페이지에 [휴대폰 소액결제]라고 쓰여있는데요. 그 옆에 [자세히 보기] 버튼 클릭합니다. 

 

 

7. [휴대폰 소액결제 비밀번호] - [설정/변경/혜택 바로가기] 버튼 클릭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유플러스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한 후 로그인해서 소액결제 변경을 하면 됩니다. 

 

PC에서 변경하는 방법보다는 휴대폰 변경을 추천합니다.

휴대폰에 있는 U+고객센터 어플 같은 경우는 보통 로그인되어 있으니 휴대폰으로 변경하는 게 더 편리할 거예요. 

SK텔레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1. T world 앱을 클릭합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처럼 보통 휴대폰 구입하면 깔려있는 앱으로 요금 확인 및 각종 부가서비스 변경이 가능합니다. 

 

 

2. 티월드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바 [≡]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나의 요금]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좀 내려서 [소액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차단/해제 모두 가능합니다. 

 

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1. KT 공식 홈페이지 (www.kt.com/)에 접속합니다.

KT는 소액결제 관련 문의가 많은지 아예 홈페이지 좌측 바로가기에 [소액결제]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소액결제 차단/해지 하면 됩니다. 

 

3대 통신사 모두 소액결제 차단 방법은 비슷합니다. 

차단하더라도 언제든지 해제 가능하고요.

소액결제 차단으로 간편하게 스미싱 방지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하는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 정보

2020/11/01 - [정보 기록/생활]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10초만에 하는 방법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브랜드 총정리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사업자등록증 상호변경 집에서 하는 방법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무료 인터넷 팩스 5초만에 보내는 방법

2020/10/29 - [정보 기록/생활] - 컬쳐랜드 환불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