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스팸전화 차단 간단 방법(NO어플)

by □☆ 2020. 11. 15.
반응형

스팸전화 차단 간단하게 하는 방법

 

예전에는 괜찮았는데 요즘 들어서 제 핸드폰으로 스팸전화가 자주 옵니다. 분명 어디선가 번호를 털린(?) 것 같은데 의심 가는 데가 너무 많아서 짐작을 못하겠네요. ㅠㅠ 이 놈의 스팸전화들은 진짜 골치 아픕니다. 너무 자주 와서 짜증이 나기도 하고요. 

 

 

그냥 전화를 받지 않으면 제일 편하겠지만, 업무상 모르는 번호로 오는 전화를 안 받긴 어렵습니다.

누가 봐도 스팸전화인 걸 알 수 있는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도 요즘엔 인터넷 전화로 많이 사용하다보니 안 받기도 좀 그렇더라고요.

스팸전화 차단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주로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이 많았는데요. 앱을 사용하지 않고, 아주 편하게 스팸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가 알려드리는 스팸전화 차단 방법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등록하는 방식이라 믿을만 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스팸전화 웬만한 것들은 다 막아지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스팸전화가 완벽하게 차단되어서 아주 흡족하게 이용 중인데 친구의 경우는 그래도 완전 차단은 아닌데 대부분 차단된다고 합니다. 스팸차단율이 꽤 높은 듯 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일반적인 전화권유판매 사업자를 스팸차단하는 방법금융·보험권 전화를 스팸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일반 전화 차단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팸전화 차단 간단 방법 (일반)

1. 포털사이트에서 [두낫콜]을 검색합니다. 가장 위에 뜨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두낫콜 직링크(www.donotcall.go.kr/teldeny/)로 들어가면 더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2.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은 두낫콜이라고 하는데요.

두낫콜에 들어왔다면 [소비자]라고 써진 곳에 커서를 살짝 갖다댑니다. 그렇게 하면 [수신거부 등록]과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이 뜰텐데요. [수신거부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스팸전화 수신거부 등록을 하게 되면 사업자의 영업대상목록에서 내 전화번호를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해제 가능하고요. 

스팸전화 차단을 원한다면 [수신거부등록신청]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수신거부 등록을 하기 위해 [약관동의]에 체크한 다음 가장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스팸전화 차단을 위한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이름, 성별, 내/외국인 여부, 이통사,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휴대폰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제대로 했다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메시지 창이 뜰텐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최종적으로 [수신거부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뜨면 스팸전화 차단이 제대로 된 것입니다. 

 

만약 이 기능을 해제하고 싶다면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으로 들어가서 수신여부 변경이 가능합니다. 

 

스팸전화 차단 간단 방법 (금융·보험)

금융회사나 보험회사에서 오는 권유 전화를 스팸 차단하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을 쓰면 됩니다.

위와 같은 두낫콜이지만 금융, 보험만 막고 싶을 때는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하면 되는데요.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금융회사의 영업 목적의 광고성 전화와 문자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은행, 증권회사, 새마을금고 등 모든 금융권과 보험 전화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연락중지청구시스템 두낫콜(www.donotcall.or.kr/main.jsp)에 접속합니다. (위와 다른 사이트입니다!)

상단 왼쪽에 있는 [두낫콜등록/철회]를 클릭합니다. 

 

 

2. 두낫콜 등록/철회에는 두낫콜 등록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이 방법 한 번 읽어본 후 [등록/철회]로 들어가서 그대로 실행하면 됩니다. 

 

금융, 보험권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이 방법과 같은 경우 처리 기간이 2주입니다. 그래서 스팸차단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금융 보험권을 스팸차단 하고 싶다면 위의 방법까지 쓰는 걸 권유합니다. 저는 혹시 필요한 경우가 생길지 몰라 첫 번째 방법의 스팸차단 기능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이 기능을 사용해보니 실제로 스팸전화 차단 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아주 만족합니다. 

 

스팸전화 차단 등록하는 방법 아주 쉽고 간단하게 끝낼 수 있으니 스팸전화에 너무 시달린다면 꼭 두낫콜을 이용해 보세요!

 

이상, 스팸전화 차단하는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 정보

2020/11/13 - [정보 기록/생활] - 마스크 과태료 내지 않는 방법 완벽 정리

2020/11/10 - [정보 기록/생활] - SBS 고릴라 다운로드 PC버전 바로 듣기

2020/11/09 - [정보 기록/생활] -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최신)

2020/11/08 - [정보 기록/IT] -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 방법

2020/11/04 - [정보 기록/생활] -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없이 무료 시청하는 방법

2020/11/04 - [정보 기록/생활] - 2021 무료 토정비결 신년운세 사이트 총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