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 기록/외식하는 날

금산 맛집 :: 원골식당 어죽과 도리뱅뱅이

by □☆ 2020. 8. 9.
반응형

금산 어죽 맛집
원골식당 어죽 + 도리뱅뱅이


오늘 소개할 식당은 금산 어죽 맛집 원골식당입니다.

충청남도 금산은 강을 끼고 있기 때문에 예전부터 어죽이 아주 유명했는데요. 대전 근교에 있어 잠시 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인삼도 무척 유명하고요! 시장에서 먹는 인삼튀김도 별미입니다.

이곳 원골식당은 제원 어죽 마을에 있는 금산 어죽 전문점입니다.


어죽 1인 7,000원
도리뱅뱅이 10,000원


평소 어죽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먹은 건 처음이었어요.

생선을 갈아서 만든 죽이다보니 왠지 비릴 것 같기도 해서 굳이 찾아가서 먹지는 않았거든요.

금산에 갈 일이 있어서 식당을 찾다가 어죽이 유명하다는 걸 보고 찾은 곳인데 정말 안 먹었으면 후회할 뻔했습니다.

어죽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금산 맛집 원골식당 어죽


일단 고소한 냄새가 코를 찌르고요.^^

그리고 원골식당 어죽은 정말 무지무지하게 양이 많습니다. 저희는 2명이라 2인분을 주문했는데 양으로 치면 3인분은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많았어요.

진득한 죽에 수제비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후에 금산의 다른 식당에서도 어죽을 먹어볼 기회가 있었는데 거긴 또 수제비가 안 들어가있더라고요. 식당마다 다른 것 같네요.

어죽의 맛은 정말 진하고 고소하고 감칠맛이 장난아닙니다. 신기한 게 생선을 그렇게 갈아넣었는데도 하나도 비리지가 않더라고요. 비린내 나는 거 잘 못 멋는 편인데 원골식당 어죽은 술술 잘 들어갔습니다. 진짜 정신없이 먹었네요.


금산맛집 원골식당 도리뱅뱅이


어죽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도리뱅뱅이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도리뱅뱅이 역시 첫 경험이었네요.

근데 정말 어죽 먹을 땐 도리뱅뱅이 무조건 시켜야 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어죽 한 숟갈 떠서 착 올려 먹으면 진짜 말도 안 되게 맛있어요... 정말 장난아니에요.

도리뱅뱅이는 빙어를 고추장으로 양념해서 예쁘게 뱅뱅 돌려서 구워낸 음식인데 이것 역시 비리지 않고 씹히는 맛도 있고 맛있어요. 특히 원골식당 도리뱅뱅이는 양념이 아주 맛있더라고요. 짜지도 않고 절묘합니다.


 

 

빙빙 돌려서 예쁘게 나온 도리뱅뱅이를 먹고 있으니 정성이 들어간 거 같아 기분이 좋더라고요.^^

가격도 한 판에 10,000원이니 저렴합니다.


어죽 첫 경험으로 금산 원골식당에 가보았는데요. 정말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먹어본 것도 좋았는데 그 음식이 맛있기까지 하니 더 신나더라고요. 생선 안 좋아하시는 분도 도전하기에 난이도가 낮은 음식일 거라 생각됩니다. 금산에 여행 가시는 분들은 원골식당 어죽 꼭 드셔보세요. 도리뱅뱅이도 같이 주문해서요.^^

 

원골식당 / 어죽, 도리뱅뱅이

 

매일 11:00 - 18:00 겨울

매일 11:00 - 19:00 봄, 여름, 가을

 

주차가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