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생활

MBC 온에어 무료, 로그인 없이 보는 방법

by □☆ 2020. 11. 3.
반응형

MBC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감상

 

요즘 제가 제일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가 MBC에서 방영하고 있는 카이로스입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 오프닝 영상에 영어로 카이로스가 따악- 박히는 것도 정말 멋있고요. 연출이 너무 좋고 정말 감각적인 드라마더라고요. 카이로스는 월요일과 화요일 밤 9시 20분에 방영하고 있는데요. 

 

 

정말 속상하게도 제 퇴근 시간과 겹쳐서 TV 본방송으로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퇴근하면서 지하철에서 항상 MBC 온에어를 틀어서 방송을 보는데요. MBC 온에어는 MBC에서 방송하는 실시간 방송을 바로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MBC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MBC TV와 라디오, 웹콘텐츠 등 다양한 영상들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해서 저도 아주 편하게 MBC뉴스와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MBC 온에어 무료 보기 이용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보통 온에어 프로그램을 볼 때 위의 사진처럼 포털 사이트에서 [MBC 온에어]를 검색해서 홈페이지 접속한 후에 온에어로 프로그램을 볼텐데요.

 

MBC 같은 경우 로그인 없이 무료 보기가 불가능합니다.

3분 미리보기 기능만 제공하고 있고요. 실시간 무료 보기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하는 게 불편하지 않다면 이 방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로그인이 귀찮은 저는 로그인 없이 MBC 온에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MBC온에어 무료 보기 (비로그인)

 

1. MBC 온에어 로그인 없이 감상하기 위해서는 MBC 어플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MBC를 검색해서 MBC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앱 설치 후 접근 권한 안내가 뜹니다. 두 개 정도 뜨면 전부 [허용] 버튼 클릭합니다. 

그러면 MBC 앱에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2. MBC 첫 시작 화면이 뜨면 동그라미 세 개가 있을텐데 가장 왼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넘겨서 세 번째 점으로 간 후에 아래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바로 MBC 온에어 화면이 뜹니다. 

처음 접속하면 15초 광고가 뜨는데 보통 두 번 뜹니다. 

현재 방송 중인 MBC 네트워크특선 오래된 약속 1부가 잘 나와고 있네요. 

MBC 온에어 어플 좋은 기능

 

1. MBC 어플은 꽤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마음에 드는 건 클립 기능입니다. 어플 하단 가운데에 있는 [클립]을 클릭하면 왼쪽 화면처럼 뜨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짧은 동영상들을 무료로 감상 가능합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의 클립들도 감상할 수 있어요. 

 

 

2. MBC 방송 뿐만 아니라 MBC와 관련된 여러 방송 및 인기 방송의 24시간 감상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시청 가능한 방송 목록은

 

MBC, MBC에브리원, MBC 드라마, MBC M, MBC ON, MBC NET, 나혼자산다24, 라스24, 신비한TV서프라이즈24, 무도24, 시트콤24, 드라마정주행24, 예능정주행24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트콤24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거침없이 하이킥을 하고 있더라고요. ^^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채널도 있는데 이 채널들은 MBC미니 어플을 이용하라고 창이 뜨더라고요. 다음에 MBC미니 이용방법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MBC앱은 MBC의 모든 방송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어플 다운로드 받아서 편하게 MBC 방송 즐겁게 감상하세요. 

 

이상, MBC 온에어 무료 보기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