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 기록/외식하는 날

전주 맛집 :: 전주 한옥마을 맛집 베테랑칼국수

by □☆ 2020. 9. 7.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맛집
칼국수 전문점 베테랑 칼국수


안녕하세요. 호돌이손입니다.

오늘은 전주맛집인 베테랑칼국수 솔직후기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여러 식당들이 있는데요. 한옥마을이 관광지로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몰리면서 이곳에 있는 식당들도 꽤 잘 되기 시작했죠.

베테랑칼국수는 그 중에서도 꽤 오래된 전주 한옥마을 맛집입니다.

 


1977년에 개업한 오래된 전주 노포기도 하죠.

예전에 전주에 놀러갔을 때 봤을 땐 좀 낡은 건물이었던 것 같은데 건물 리모델링 한지 한참 된 것 같더라고요.
전주에 일 있어 갈 때마다 사람이 맨날 많길래 그냥 지나치기만 했는데 한 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여전히 사람은 많고 정신없더라고요.



칼국수 7,000원
쫄면 6,000원
만두5,000원



전주 베테랑 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역시 칼국수입니다. 그리고 쫄면, 만두 이렇게가 이곳에서 파는 메뉴입니다. 여름에는 콩국수를 팔기도 하고요.

자리에 앉자마자 바르게 주문을 받고 음식이 진짜 빨리 나옵니다. 만두는 손만두로 계속해서 빚고 쪄내더라고요. 앉아서 쫄면과 만두가 나오기까지 10분 정도 걸렸나..
거의 한국식 패스트푸드 느낌입니다.


전주 베테랑칼국수


전주 베테랑칼국수의 칼국수입니다.

칼국수인데도 비주얼이 괴장히 화려하죠?

 

진득한 국물에 고춧가루 팍팍 뿌리고 들깨가루도 팍팍, 김가루고 팍팍. 재료를 아끼지 않은 느낌입니다. 특이한 건 달걀이 칼국수 위에 잔뜩 풀어져 있습니다.

저랑 친구는 칼국수1, 쫄면1, 만두1 이렇게 주문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그렇게까지 주문하는 테이블이 별로 없던데 왜 그런가 했더니 양이 엄청 많습니다. 칼국수 1인분이 대략 1.5인분 정도 됩니다.

▶ 전주 베테랑칼국수의 맛은?

 

전주 맛집으로 유명한 베테랑 칼국수지만 현지인들은 사실 잘 추천하지 않더라고요. 예전 맛과도 많이 달라졌고 이젠 거의 관광객만 가는 곳이라고.

어쨌든 저는 관광객으로 먹어본 것이니 그 입장에서 평한다면 괜찮은 맛이었어요. 그렇지만 아주 특별한 칼국수의 맛을 기대한다면 그건 아니고요.

일반적인 칼국수인데 좀 국물이 걸죽하고 진득한 느낌이었어요. 면이 꽤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국물이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국물에 계란이 잔뜩 풀어져있는데 계란을 좋아한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맛입니다. 달걀 맛이 잔뜩 나는 칼국수거든요. 그래서 좀 느끼하기도 하고요. 저는 한 번 먹어본 걸로 만족합니다.


 

베테랑 칼국수의 쫄면은 평범합니다.
채소가 많이 들어간 분식집의 쫄면 같은 느낌. 별다른 임팩트는 없었네요. 비벼먹는 소스는 맛있지만 특이하단 느낌은 없었어요.

베테랑 칼국수 만두는 사이즈가 꽤 작은 편인데 칼국수와 곁들여 먹기에 좋습니다. 작고 알찬 게 계속 집어먹게 되더라고요.

 

 

이상, 전주 한옥암을 칼국수 맛집 베테랑 칼국수 후기였습니다.

 

 

베테랑 칼국수 / 칼국수, 쫄면 만두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35

 

063-285-9898

 

주차 가능

(한옥마을 주차장)

 

#전주맛집 #전주한옥마을맛집 #한옥마을맛집 #전주칼국수 #전주베테랑칼국수 #베테랑칼국수 #맛집솔직후기 #외식하는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