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IT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무료 방법 (최대25GB)

by □☆ 2020. 11. 16.
반응형

네이버 메일 용량 30GB로 늘리기

 

제가 네이버 메일을 사용한지도 꽤 됐는데요. 무려 2004년부터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기 시작해서 벌써 16년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메일 용량이 부족해서 꽤 자주 메일 정리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나름 소중했던 메일들을 삭제해 버린 탓에 지금 와서 복구할 수도 없어 아쉽기도 하고요. 

 

 

현재 네이버 메일 용량은 총 5GB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많다면 많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보통 네이버 메일을 10년 넘게 쓰고 있는 유저들이 많은 만큼 좀 부족한 용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네이버 메일 무료로 용량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만 있다면 네이버 메일 용량을 넉넉하게 늘릴 수 있어서 꽤 유용합니다. 특히 대용량 첨부파일을 많이 받는 분들에게 좋은 노하우일 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방법대로 잘 따라와주시면 누구라도 금방 할 수 있습니다.

PC로도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PC 방법 그대로 모바일에서 적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

1. 가장 먼저 네이버에 접속한 후 [네이버 메일]로 접속해 주세요.

네이버 메일 직링크(mail.naver.com/) 여기로 바로 들어가도 됩니다. 

 

 

2. 네이버 메일 가장 하단 왼쪽에 있는 용량을 확인해 주세요. 저는 현재 1.38GB를 사용하고 있네요. 

용량 내용 중 [초록색 숫자]를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의 1.38GB와 같은 위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3. 이 곳에서는 네이버 메일의 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을 한 번에 정리도 가능합니다. 

만약 삭제하고 싶은 폴더가 있다면 비우기를 해서 삭제해도 되고요. 메일 백업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을 늘리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에 [용량설정]을 클릭합니다. 

 

 

4. 용량설정으로 들어갔다면 MYBOX가 뜨는데요. 네이버 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용량들이 뜹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건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30GB의 용량을 메일로 땡겨와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가 꽉 찼으면 당연히 네이버 메일 용량도 늘릴 수 없습니다. 저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꽤 많이 쓰고 있어서 늘릴 수 있는 용량이 좀 적겠네요.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네이버 메일로 가져올 수 있는 최대 용량은 25GB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저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잔여 용량이 6GB입니다. 

 

왼쪽에 있는 동그라미를 원하는 메일 용량 만큼 옮겨 줍니다. 

원하는 만큼 메일 용량을 설정한 후 아래 있는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용량 보내기가 완료된 거고요. [네이버 메일로 이동]을 클릭하면 용량이 늘어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기존의 네이버 메일 기본 용량 5GB에서 11GB로 늘어난 게 보이죠? 이제 넉넉하게 네이버 메일을 쓸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클라우드) 용량만 넉넉하다면 25GB까지도 메일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오랫동안 사용한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네이버 메일 사용팁입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관련 정보들

2020/11/16 - [정보 기록/IT] - 사진 고화질 변환 10초만에 하는 방법

2020/11/08 - [정보 기록/IT] -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 방법

2020/11/04 - [정보 기록/생활] -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없이 무료 시청하는 방법

2020/11/07 - [정보 기록/IT] - 쓰기 편한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 무료 다운로드

2020/11/03 - [정보 기록/IT] -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간단 방법 (최신 버전)

2020/10/30 - [정보 기록/생활] - 무료 인터넷 팩스 5초만에 보내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